본문 바로가기

REVIEW

[Instant Pot] 전기 압력밥솥 인스턴트팟 소꼬리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팟 (Instantpot) 구입 후 여러가지 실험들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까지 닭백숙, 찐고구마를 해 먹어보니, 압력밥솥의 위력을 세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한인마트에 가보니, 아주 맘에 드는 소꼬리를 발견하고, 소꼬리찜을 해봐야겠다고 결심을 한 후 재료를 구입합니다.


재료: 소꼬리(8-10개), 당근, 감자, 밤, 대추, 시판갈비찜양념, 당면


1. 뜨거운 물을 끓인 후 10분정도 삶아 줍니다. 

   (핏물을 차가운물 혹은 얼음물에 30분 빼라는 것도 있었고, 미지근할 물에 10분 담가서 빼라는 조리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에 삶아 핏물을 빼는 방법으로 하니, 시간을 좀더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2. 인스턴트 팟에 소꼬리를 넣고, 잠긴 정도로 물을 넣은 후, 소금을 넣고, Beef/Stew로 High Pressure 40분을 설정합니다.




3. 40분 뚜겅을 열어보니 이런 비주얼로 저를 맞이해 줍니다.

    아주 잘 익었습니다.  국물도 된장국 끓이기에 아주 적당합니다.





4. 이제 고기와 국물을 분리합니다.   고기를 큰 그릇에 옮겨 담고, 야채와 양념을 넣어서 잠시 재워둡니다. 

   (감자, 당근, 양파, 시판 갈비찜 양념)




5. 다시 모든 재료를 넣고, Manual Mode로 15분, High Pressure로 설정을 합니다.

   고기가 되는 동안 당면을 삶아줍니다.





6. 모든 조리가 마치면, 뚜겅을 열면, 펄펄 끓고 있는 소꼬리찜이 보입니다.  당면을 넣어서 양념이 배도록 합니다.


그리고, 최종 꼬리찜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론: 

1. Instantpot은 진리입니다.

2. 원래부터 원하던 음식들을 하나둘씩 만들어 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3. 모든 재료들이 오랜시간 들이지 않고, 짧은 시간에 조리할 수 있습니다.

4. 쓰면서 사용법에 익숙해지면 더욱 편리합니다.